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과일주스의 허와실 :: 다이어트 할 때 과일주스를 먹어도 되나요?
    다이어트 기억 2014. 2. 13. 11:00

    과일주스의 허와실 :: 다이어트 할 때 과일주스를 먹어도 되나요?

     

    안녕하세요 ^^ 릇뽕입니다.

    하아... 요즘 트레이너쪽을 배워 보느라 너무 바쁘다 보니,

    포스팅을 정말 오랜만에 하게 됐습니다.. (__)

    하루에 하나씩 하기로 다짐 했었는데.. 이런저런 일들이 많이 생기다 보니,

    블로그엔 참 소홀 해 졌었습니다.

    해서, 오늘은 반성하는 의미에서! 공부도 할겸, 다이어트 포스팅을 하나 합니다 :)

     

    "OO과일음료! 100% 과즙으로 만들어 냈습니다"의 진실?

     

    일상에서 참 많은 과일음료를 접하고들 계시죠?

    마트나, 길거리 노점상에서나, 항상 보면 물기좔좔~ 흐르는 과일 사진과 함께 100% 과즙으로 만들었다는 문구로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곳이 많습니다.

    허나! 마트에서 해당 물품의 뒷면 상세 페이지를 상세히 살펴보게 되면 액상과당, 화학색소 등 각종 첨가물들이 주르륵~~ 나열 돼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?

    이거.. 앞면에는 100%로 광고 때리면서, 뒷면에는 뭐가 이렇게 많이 쓰여 있는건지..

    이게 도대체 살이 찌는 거긴 한데, 얼마나 찌려나..? 이런 생각들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셨죠? :)

    그 고민을 지금부터 풀어 드리겠숩니다~~!

     

    농축과즙 주스?

     

    우선 예로 "오렌지 주스"를 들어 보겠습니다.

    평소 우리들이 사서 마시고 있는 주스들은 대부분 "농축과즙 주스"에 해당 되는데요?

    이 주스는 비타민이 전~혀 없는 다이어트에 도움도 안될 뿐더러, 몸에도 좋지 않답니다.

     

    그럼, 이 농축과즙 주스란게 왜 안좋은가!?

    오렌지 주스를 수입 할 때에는 부피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미국, 브라질 외 국가에서 생성된 오렌지를 즙을 내서 끓는 물에 펄펄~ 끓입니다. 그렇게 하여 10분의 1정도의 양으로 농축 시킵니다.

    바로 이 과정이 오렌지에 있는 비타민들을 전부 다 파괴 시키는 작업이죠.

     

    간혹 마트에서 쥬스들을 살펴보면 뒤에 원재료명을 표기하는 곳에 비타민C등이 첨가 돼 있다고 여기저기 쓰여 있는 걸 보신 적이 있으시죠? 그러나 이건 죄다 악덕업체들의 상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
    "그게 거짓이라면, 식품위에 걸려서 제품 출시를 못하는거 아닌가요?"

    라고~ 생각하시는 분들이 분명히 계시죠? 물론 비타민 C가 들어가긴 들어 갑니다.

    허나, 여기에 들어가는 극소량의 비타민C는 산화방지용도로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사용되는 아주 미세~~한, 몸에는 0.0000001%도 도움이 되지 않는 영양소랍니다. :)

    그래놓고는 비타민 음료니 몸에 좋은 건강음료니 뭐니 하면서 둔갑을 시키는거죠.

     

    한마디로 농축과즙 주스. 즉, 우리가 시중에서 사먹고 있는 모든 과일 쥬스는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이 만들어진 농축액에 물을 10배 정도를 더 넣어서 희석 해, 살균 시키고 나머지는 첨가물들로 맛을 낸 당음료 라는것!

     

    참고로 농축액에 물을 10배 넣고 희석시키면 아~무런 맛도 안난다는 사실!

    오렌지 주스가 오렌지 맛이 난다는 것은..

    오렌지 향과 색이 나는 순수 100%의 착향료와 달달~한 당의 맛이라는 것!

    꼭 기억 해 주세요 :)

     

    과일주스가 콜라보다 당 함량이 높다고?

     

    그렇습니다. 시중에 파는 과일음료 대부분의 당 함량이 콜라와 비슷하거나 높다는 것, 알고들 계셨나요?

    한 두컵 정도면 괜찮겠지.. 라는 안이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계신가요?

    과일음료 한 컵 섭취만으로도 비 다이어트인들 1일 권장 당 섭취량은 우습게 넘어 간답니다.

    비 다이어트인들의 권장량을 넘어가는데.. 하루평균 1200kcal정도를 섭취하고 있는 다이어트 인들은 오죽할까요... ;(

     

    ■ 그렇다면 왜! "100% OO주스"라고 표기하는 걸까요? 이거 법에 걸리는거 아닌가요?

    100%의 뜻은 "그 과일 외에 다른 과일은 쓰지 않았다"는 말이라고 해서 상관없다고 합디다..

    참.. 기가막히고 코가 막힙니다잉~ 그죠?

    사실을 알고 보면 물에 설탕을 3분의 2가량 채워넣고, 각종 첨가물을 넣은 "화학 설탕주스"인데, 제목이 너무 길어서 그냥 "100% OO주스"라고 표기하는 건가봐요 :)

    참.. 우리 다이어트인들의 상식을 뒤집어 엎어 끄내서 분노를 상승케 하는 화학 설탕주스의 진실!

   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 뿐만 아니라 하지 않고 계신 분들도 과일주스는 정말 몸에 좋을거 하나도 없다는 걸 아셨죠?

     

    뭐, 요즘에는 생과일을 갈아서 만든 진짜 순수 100% 생과일 음료도 있는데요?

    이건 그다지 상관 없다고는 합니다만, 본인이 제조하지 않는 이상 뭐.. 알 방법은 없습니다 ;)

    가장~ 좋은 방법은, 정말 순수 100%의 물과 정말 싱싱~하고 윤기 좔좔 흐르는 과일을 섭취 해 주는것!

    지금부터라도 주스대신 과일 하나씩 먹어 주는건 어떨까요? ^^ 이상! 릇뽕이였습니다. 끗!

     

    글이 유용 하셨다면 ↘손가락 한번씩만 꾸~욱 눌러주세요 ^^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